알아두면 쓸모 있는 잡학사전/돈버는 정보

2020 Korean Wealth Report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부자보고서

넝쿨 2020. 4. 7. 17:34
728x90
반응형

*이 포스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2020 하나은행 부자보고서에서 발췌하였습니다.

 

지난 4월 2일에 하나은행에서 2020 한국부자보고서가 나왔습니다.

벌써 발빠르신 분들으 다 보신 것 같지만요~ 

그동안 돈 버는 일에 너무 관심도 없고 그냥 열심히만 살면 되는 줄 알다가 부동산이 급등하는 것을 보고 너무 충격받아서 저도 돈 버는 정보에 관심을 좀 가져보려고 이것 저것 들여다보고 있는 중입니다. 

 

이 보고서에서 부자로 여기는 사람의 자산 기준은 금융자산 10억원 이상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부동산 자산 비중은 줄어드는 추세로 전환되고 있습니다.

 

 

부동산 매입에 관해서는 관망하고 있지만, 40대 이하와 50대 등 젊은 부자들의 매입 또는 매입의사가 높게 나타납니다.

 

 

부자들은 금융수익률 10%안쪽이면 만족합니다.

 

 

부자가 되기 위한 시드머니를 확보한 수단으로 상속과 증여가 차지하는 비중은 25.4% 입니다. 

우리나라 부자 네 명중 1명이 물려받은 재산을 기반으로 부자가 되었다는 뜻입니다.

네 명 중 세명은 자수성가네요! 금수저가 아니어도 부자되실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합니다. 

근로소득도 18.7%나 됩니다.  

부동산 투자하여 시드머니를 모은 사람은 18.2%로 비슷한 비중이네요!

 

 

부자들은 월 1000만원 정도 소비하며 살고 있다고 하네요. 

 

 

특히 기부 관련 통계에서는 40대 이하 젊은 부자들의 기부금액 증가율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.

왠지 기분이 좋네요~
젊은 선한 부자들의 기부 문화가 확산되어 가는 것 같아서요~

저도 선한 부자의 대열에 낄 날이 올 거라 믿습니다!!!

벌써 나이는 더 먹었지만~ 나이든 선한 부자가 되면 되지요~^^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