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아두면 쓸모 있는 잡학사전/신박한 생활 정보

(갤럭시S23 울트라)휴대폰 유심 바꾼 후 통화가 안될 때

넝쿨 2023. 6. 9. 17:32
728x90
반응형

갤럭시 s23으로 휴대폰을 바꾸면서 유심도 재발급받아 개통하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. 데이터 연결 표시도 뜨고 문자도 잘 되는데 통화 수발신이 안됩니다.

앱도 다 다운로드하고 옮길 거 다 옮겼는데 이거 낭패다 싶습니다.
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니 신호가 다 정상이랍니다. 다른 기기에 유심을 넣어 테스트해 보고 잘 된다면 유심의 문제가 아니라 휴대폰 기기의 문제라고 하네요.

유심을 빼서 다른 기기에 넣으니 통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.
그럼 기기의 문제! 새 휴대폰인데... 거기다 완전 최신상 갤럭시 s23울트라인데!
삼성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더니 택배 받은 날로부터 14일 안에 서비스센터에 가서 기기 불량임을 확인받고 구매처에 제출하라고 합니다. 이것도 참 번거롭네요. 온라인으로 구매했는데... 서비스센터에서 바로 처리가 안되네요.

택배 온 지 한 3일 됐고 오늘에서야 유심을 끼워 봤는데 고객센터 방문해서 확인받고 확인서 받아 구매처에 보내기까지 하려면 날짜가 너무 빠듯합니다. 서비스센터도 멀고 구매처와는 연락도 잘 안되는데 말이에요.ㅠ
급하게 서비스센터 먼저 가보려고 서둘러 나가려다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확인해 보기로 합니다.
유심을 다시 다른 기기에 넣어 제대로 데이터, 문자 및 통화 수발신이 되는지 재확인하고 다시 빼서 새 휴대폰에  넣어 봅니다.
전원을 켜고 화면이 뜨는 순간!!!
그동안 HDvoice라는 표시가 없었는데 생겼네요! 극적으로 통화가 정상적으로 작동한 거예요.
스트레스로 머리까지 지끈지끈 아팠는데 정말 다행입니다.
이게 이렇게 기쁠 일인가요?
아무튼 새 기계가 제대로 작동한다는 게 이렇게 기쁠 수가 없네요. 거의 한 시간 이상 이 기계 저 기계에 유심을 뺐다 꼈다 한 후에나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네요.

아무튼 결론적으로,
유심을 바꿨는데 다른 기능 데이터 및 문자는 되는데 통화만 안된다면
1. 다른 휴대폰에 유심을 넣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한 후
2.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유심일 경우, 새 휴대폰에 장착하여 전원을 켰다 껐다를 계속 반복해 보세요. 1시간 정도 후에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.
HD voice와 유심이 매칭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. HD voice라는 글자가 표시되어야 정상적으로 통화가 가능합니다.


서둘러 서비스센터에 갔다면 먼 길 헛걸음을 할 뻔했습니다. 이럴 때 디지털 세상이 편리하다기보다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.

피곤하네요.




반응형